#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군단장 보스 ‘진 힐라’를 포함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를 27일 실시했다. ‘진 힐라’는 검은 마법사의 군단장 ‘힐라’가 각성한 형태의 보스 몬스터로 붉은 실을 이용해 영혼을 묶고 대낫으로 영혼을 베어내는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레벨부터 도전할 수 있으며 부활 횟수가 제한된 데스카운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신규 보스 레이드 ‘엔네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네아’ 레이드는 마경 에니시엔에 동화된 ‘엔네아’를 제압하고 마경을 봉인하는 것이 목표인 최고 난도 레이드 콘텐츠다. 환영의 신 ‘엔네아’는 공격대를 혼란에 빠뜨리는 환영과 소환수를 활용한 강력한 공격이 특징이다.

하이브IM -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소린’과 4성 ‘이리스’ 등 총 2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공개됐다. 신규 캐릭터 ‘소린’은 구원 기사단 소속으로 검과 방패를 사용한다. 특히, ‘소린'은 강력한 스킬인 ‘태양이 서린 꽃'과 ‘신의 응답'을 통해 적을 공격하면서 동시에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독특한 전투 방식을 지니고 있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서버 ‘아이멜’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아이멜’에서는 다양한 신서버 혜택을 통해 신규 이용자들의 성장을 파격적으로 지원한다. 먼저 ‘아이멜’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하면 즉시 500레벨, 5,000만 전투력으로 시작이 가능하며, 장비 슬롯 모든 부위 40강화, UR등급 희귀 아가시온 47종 및 탑승펫 25종 등을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포스임팩트 영웅 ‘심연의 아툼’이 등장했다. 신규 세력 ‘전장의 대적자’에 속한 첫 번째 영웅으로, 어둠의 힘으로 부활해 강력한 능력을 얻은 사제 포지션이다. 시그니처 스킬 ‘샛별의 광휘’를 사용하면,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매 초마다 회복시키고 물리 및 광역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 월드 보스 ‘히드라’, ‘야누스’ 및 길드 보스 ‘오딘’에 특화되어 있다.

쿠로게임즈 -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 1.1버전 ‘승소산에서 울렸던 경칩소리’를 업데이트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정식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명조’는 1.1버전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신규 캐릭터 및 전용무기 확률 UP 튜닝 이벤트를 시작했다.

나이언틱 -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산호 데코피크민이 추가된다.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 도전 임무을 완료하고 얻는 금 모종은 빨강, 노랑, 파랑, 보라, 하양, 날개, 바위 산호 데코피크민으로 자라난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바다거품 버섯이 등장하며 이 버섯을 파괴하면 무지갯빛 조개껍데기, 꽃잎, 기타 아이템을 포함하는 미스터리 상자를 얻게 된다.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를 대만, 일본,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9개 지역에 출시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대만 서비스명은 ‘상고세기 전쟁(上古世紀: 戰爭)’으로, 지난 27일 오후 8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에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대만 쇼케이스를 개최, 현지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주요 개발자와 현지 운영 담당자들이 직접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신작 RTS 게임 '스톰게이트'에 등장하는 영웅 ‘워즈’ 관련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워즈’는 긴 낮을 주 무기로 사용하며, 이를 던지거나 휘둘러 주변에 있는 적군에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 또는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들을 구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닌텐도 주요 게임 소식지 ‘토픽스’에 등장했다.배틀크러쉬는 27일 오후 4시 글로벌 100개국을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플랫폼은 닌텐도 스위치, 스팀, 모바일이다. 모든 플랫폼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스토브 서포터즈’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메가포트 양성열 상무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정대식 교장, 서울디지텍고 박선갑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스토브 플랫폼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VTC 온라인와 함께 ‘CFS 썸머 챔피언십 2024’을 개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CFS 썸머 챔피언십 2024’는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CFS 썸머 챔피언십’을 주요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키며 참가 팀과 상금 등 전반적인 대회 규모를 증가시킨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가팀을 8팀에서 10팀으로 늘려 더욱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NC문화재단 - 한국과학기술원과 개최한 ‘FAIR AI 2024’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NC문화재단 사옥에서 6월 27일과 28일 양일간 개최된 행사에는 AI 연구자, 개발자, 교육자 등 인공지능 관련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기술의 올바른 개발과 사용을 위해 필수적인 ‘인공지능 윤리’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EA - The Sims™ 4 심즈의 사랑법 확장팩을 오늘 공개했다. The Sims™ 4 심즈의 사랑법 확장팩에서는 데이팅 앱 ‘큐피드의 조언’을 통해 심의 데이트 프로필을 생성하여 다른 심들과 만남, 유혹, 사랑을 나누는 등 설레는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데이트 현장을 헤쳐나가고, 심의 매력 상승,반감 요소를 설정하며, 로맨스 컨설턴트가 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