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레스 존 제로', 리세마라로 원하는 캐릭터 뽑으려면?
사전 예약 보상, 튜토리얼 보상의 기본 뽑기는 총 30개

하반기 서브컬처 대작 호요버스의 신작 액션RPG ‘젠레스 존 제로’에 관심이 뜨겁다. 출시 전임에도 세계관은 물론 게임 캐릭터 티어까지 익힌 유저들도 많다. 이에 이번 기사에서는 ‘뉴에리두’로 떠날 채비를 마친 로프꾼들을 위해 리세마라 가이드를 준비했다.

‘젠레스 존 제로(이하 ZZZ)’에서 뽑기는 ‘변조’로 통칭한다. 다소 어려운 말처럼 느껴지는데 기존 호요버스 게임의 기존 뽑기 방식과 매우 유사하다.

변조는 다시 일반 채널, 독점 채널로 나뉜다. 흔히 아는 상시 뽑기, 픽업 뽑기로 해석된다. 마지막 테스트에서 방부 뽑기가 인게임 재화로 따로 빠지면서 이제 뽑기에서는 무기인 ‘W-엔진’과 에이전트(캐릭터)만 등장한다.

상시에는 게임 내 뽑기 재화인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를 사용하고 한정 뽑기에는 ‘기밀 마스터 테이프’가 사용된다. 다시 이 둘은 유료 재화 폴리 크롬 160개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까지 ‘ZZZ’의 예상 리세마라 소요 시간은 15~20분으로 유저에 따라서는 30분을 넘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전 예약 보상으로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상시 뽑기) 20개가 기본으로 주어진다. 추가로 게임 튜토리얼 진행 후 10개의 오리지널 마스터 테이프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리세마라에서 얻을 수 있는 예상 뽑기는 30개로 예상된다.

더불어 출시 전 특별 방송에서 공개된 리딤 코드(ZZZFREE100)를 입력하고 무료 재화 모노크롬 300개를 얻을 수 있으니 1회 추가 뽑기도 가능하다.

한편, CBT 기준 한정 뽑기(독점 채널)에서 S급 신호 등장 확률은 0.6%이며 천장은 90회다. 천장 포함 총획득 확률은 1.6%로 알려진다.

이에 따르면 리세마라로 원하는 캐릭터를 뽑고 이륙에 성공할 확률은 상당히 낮다. 호요버스 게임을 많이 즐겨본 유저들은 잘 알겠지만, 리세마라가 추천되는 게임은 아니라는 얘기다.

레벨과 게임 진행도에 따라 뽑기 재화가 순차적으로 제공된다. CBT 기준 5, 15, 20, 25레벨마다 10회 뽑기가 제공된다. 지난 방송에서 예고된 100회 무료 뽑기도 유사하게 게임 진척도에 따라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 출석 보상으로 한정 뽑기 10개를 추가로 제공하므로 꾸준히 많이 플레이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게임에 진행에 더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기본 플레이어블 캐릭터 니콜, 엔비, 빌리의 성능이 준수한 편이며, 대부분의 캐릭터가 스토리 진행에 무리 없을 정도의 수준이다. 심각한 성능 차이는 없었다는 게 CBT 유저들 사이에서 나온 평가다.

따라서 캐릭터 자체 성능보다는 캐릭터 특성과 속성 조합, 진영에 따른 유기적인 파티 구성이 중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