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자'들인 밀레시안 향한 헌정 재능
자신 스타일 맞춰 카드 세팅, 나만의 점성카드 만드는 생활 스킬도

"아침부터 비를 맞으며 줄을 서 찾아와주신 모든 밀레시안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넥슨 '마비노기'가 20주년 기념 판타지 파티에서 2024년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여름 캠페인은 7월 핵심 콘텐츠인 신규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8월 신규 재능 관련 생활 스킬 및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콘텐츠 개편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여름 프리시즌 및 '점성술사' 사전 등록 이벤트 개시를 함께 안내했다.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

점성술사는 '별에서 온 자'라는 설정을 가진 밀레시안에 대한 헌정 재능이다.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춰 점술 카드를 세팅하는 '데스티니 위빙'과 스킬에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그랜드 컨전션'을 통해 각양각색의 스킬 세팅과 활용이 가능하다.

'점성술사' 재능 전용 무기 '대형 낫'과 신규 보조 무기 '오브'를 함께 추가한다. '대형 낫'은 별의 힘과 흐름을 연결해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점술 카드 효과를 발휘하는 '오브'는 고유한 별자리 이펙트를 지니고 있다. 점성술사를 상징하는 별이 가득한 신규 맵 '별의 성채'도 선보인다.

8월 13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는 점성술사 관련 생활 스킬을 추가한다. 밤에만 실시할 수 있는 낚시 '스타 캐스팅'으로 점성술 관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한 제작 스킬 '스텔라 크래프트'로 점성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 '소울 캐치' 스킬을 추가하여 밀레시안과 NPC, 몬스터의 순간을 포착해 저장할 수 있고, 저장한 대상을 새로 추가한 '소울 커스터마이징' 스킬로 나만의 점성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카드는 거래 또는 장식하거나, 점성술사 스킬에 활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한다. 환경 설정 각 옵션의 표현 방식을 통일 및 개선하여 시인성을 강화하고, '타이틀' 효과 검색 기능과 미리보기 기능을 추가해 선택한 타이틀의 표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 NPC 상점을 개편해 '아이템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며, 아이템 이름과 가격을 알아보기 쉽게 리스트 형식으로 교체한다.

여름 프리시즌 및 사전등록 이벤트는 6월 22일 시작한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 콤비네이션 멤버쉽 혜택 무료 적용 및 전투 경험치 3배, 모든 스킬 수련치 2배 등 다양한 혜택이 적용되며, '프리시즌 인벤토리', '켈틱 대여 장비 (세공 15레벨)', '전투 버프 지원 상자' 등 풍성한 지원을 제공한다. 

그밖에 점성술사 사전 등록 보상으로는 '큐티 별 마법사 모자', '푸른/붉은/노란/하얀 별의 기운 엑스트라 토템', '빛나는 별 투안 호루라기' 등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악뮤(AKMU)'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도 깜짝 공개됐다. 20주년 기념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재능 '점성술사' 테마곡에 참여해 컬래버 OST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추후 공개된다.

민경훈 디렉터는 "신규 재능 점성술사는 별에서 온 자인 밀레시안을 향한 헌정 재능"이라며 "마비노기의 핵심 콘텐츠인 '전투'와 '생활'을 모두 아우르는 무한한 가능성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