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존 이상, 역대 노하우 총집합" 전에 없던 자신감 넘치는 예고
단독 2버스트 최강 크라운, 더욱 늘어난 보상 수급 "지금이 들어올 때"

애니버서리 이벤트는 모든 게이머에게 관심 대상이다. 기존 유저는 최고의 보상과 콘텐츠를 누리고, 쉬던 유저도 '복귀 각'을 재게 된다. 신규 유저 역시 이보다 좋은 기회는 없다.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20일 특별 방송을 통해 1.5주년 업데이트를 향한 기대감을 한껏 올렸다. 푸짐한 티켓과 재화 선물은 물론, 화제의 신규 캐릭터 '크라운'을 중심으로 지상 속 왕국에서 펼쳐지는 'LAST KINGDOM'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 시점에서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는 게임 시작에 대한 문의다. 일단 '니케'의 현재 게임 평가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2023년에 이어 매출과 유저 수 모두 고공 행진을 거듭하고, 중요한 시기 나오는 스토리도 매번 작품으로서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1.5주년 발표는 그 이상으로 많은 미래 계획을 담고 있다.

1.5주년 테마곡을 위해 오케스트라 녹음까지 마쳤다
1.5주년 테마곡을 위해 오케스트라 녹음까지 마쳤다

■ "이 개발자들, 이렇게 자신감 넘치는 발언 처음 봐"

특별 방송마다 등장하는 개발자 인터뷰는 이제 '니케'의 가장 큰 볼거리로 자리잡았다. 거기에, 이번 1.5주년 콘텐츠는 전에 없던 강력한 자신감을 모두가 내비치면서 신뢰를 부쩍 올렸다. 

지난 1주년에서는 각 개발진이 따로 출연해 각 파트의 개발 비화를 이야기하고, 향후 계획과 지휘관들을 향한 감사가 이야기 주를 이뤘다. 반면 이번에는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 편하게 대화하면서 이번 1.5주년 업데이트의 재미에 대해 적극적으로 내세우는 비중이 늘었다.

"지금까지 작업한 노하우의 총집합이자 끝판왕", "모든 업데이트 중 가장 많은 작업량" "(개발한 입장에서도) 정말 이건 좀 멋지다, 라고 생각할 만한 결과물", "'OVER ZONE'보다 더 멋지고 다양한 재미들을 넣기 위해 고민했다" 등의 발언이 나왔다.

도로시를 중심으로 한 0.5주년 스토리 'OVER ZONE'은 유저들이 이 게임을 다시 보게 만드는 계기가 됐고, 1주년 레드 후드의 'RED ASH'는 그마저도 뛰어넘으면서 최고의 이벤트 스토리 투표 1위에 올랐다. 언제보다도 단호하게 그 이상을 선언한 만큼, 한껏 기대를 올린 채 다가올 왕국 이야기를 즐겨도 좋을 듯하다.

■ 1주년만큼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최고 적기죠"

보통 '니케'의 시작 난이도는 '필그림 딜러' 니케를 얼마나 보유했느냐에 따라 갈린다. 특히 '레드 후드', '모더니아', '홍련: 흑영' 3대장을 가지고 있다면 극적으로 수월해진다. 결국 누구나 끝까지 갈 수 있지만, 속도는 분명 다르다.

그만큼 1주년에 비해서는 이번이 미세하게 아쉬운 조건이다. 정확히는, 1주년 당시 유입 조건이 다시 없을 만큼 최상이었다. 0티어 딜러 '레드 후드' 픽업에 또다른 필그림인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를 확정 3돌파로 얻을 수 있었으니.

하지만 이번 1.5주년도 결코 시작하기 나쁜 시기가 아니다. '니케'는 빨리 시작하고 매일 접속하는 사람이 무조건 강한 게임이다. 1주년 못지 않은 무료 모집 기회도 주니 순조롭게 캐릭터 풀을 넓힐 수 있다. 또 잠시 쉬고 있던 유저라도, 훌륭한 스토리와 편의성 개선이 다수 추가되어 더욱 즐겁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추가 분석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크라운 스킬셋은 성능이 별로일 수가 없다
추가 분석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크라운 스킬셋은 성능이 별로일 수가 없다

■ 25일, '니케'가 가장 자랑하는 콘텐츠를 즐기러 갈 시간

수월한 시작을 원하는 신규 유저는 리세마라 등 방법으로 위의 3대장 중 하나를 가져가는 것이 최상이다. 픽업 니케인 크라운 역시 비록 방어형이지만 꼭 챙길 필요가 있다. 세트 없이 단독으로 최상 성능을 발휘할 2버스트는 크라운이 유일하다.

킬로/라이 선택권은 골고루 얻기보다 킬로 쪽을 모두 고르는 편이 효율적이다. 160레벨 벽을 뚫기 위해 3돌파는 매우 소중하다. 그리고 소장품 및 애장품 추가가 멀지 않았으니 애장품 추가 예정(라플라스, 디젤, 프림, 엑시아) 캐릭터들도 미리 위시리스트에 넣어두는 것을 권한다. 

전체적인 재화 수급도 예전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요격전 및 시뮬레이션 룸 보상 2배가 주말마다 적용되고, 일일 미션 보상도 추가된다. 사이드 스토리처럼 쥬얼을 받을 콘텐츠도 점점 늘고 있어 꾸준한 플레이만으로 성장은 더욱 수월해질 예정이다. 

1.5주년 업데이트는 25일 오전 7시경, 서버 점검이 끝난 뒤 적용된다. 신규 니케 '크라운'과 '킬로', 스토리 이벤트 'LAST KINGDOM' 파트1이 열린다. '니케' 게임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콘텐츠를 즐길 시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