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홍콩 지역 추가 상영 발표... 구체적 개봉일은 미정
정글 포켓, 아그네스 타키온 등 인기 캐릭터 주연... 일본 개봉 호평 쏟아져

'우마무스메'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시대의 문(이하 극장판)'이 한국 개봉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24일, 우마무스메 극장판은 도호 시네마즈 히비야에서 일본 상영 첫날 기념 무대 인사를 가졌다. 상영 후 주연 성우들이 무대에 올라 현장 관객들에게 소감을 남기는 한편 MX4D & 4DX판 상영과 한국, 대만, 홍콩 지역 상영 계획을 깜짝 공개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 유명 경주마를 의인화해 펼치는 레이스를 다룬 사이게임즈의 IP로, 2021년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출시 후 각종 미디어 전개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한국 역시 2022년 6월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시작한 뒤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우마무스메 극장판은 2001년 클래식 세대 유명 경주마들을 바탕으로 한 우마무스메들의 뜨거운 레이스를 다룬다. 정글 포켓을 중심으로 아그네스 타키온, 맨하탄 카페, 단츠 플레임 등 인기 캐릭터가 주역으로 출연한다.

극장판 개봉 후 현지에서는 호평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우마무스메에서 가장 중요한 레이스 장면 박진감이 매우 훌륭하고,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와 깊은 내용이 여운을 크게 남긴다는 평가다.

우마무스메 극장판 한국 개봉 시기는 미정이며, 일본 내 MX4D 및 4DX판 상영은 6월 8일 시작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