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총 108회 무료 모집 가능, '킬로'나 '라이' 무료 획득
1.5주년 신규 니케는 '크라운'... '라스트 킹덤' 스토리 시선 집중
"'니케' 업데이트 중 역대 최고 공을 들였다"

영상 시작부터 '왕국', 그리고 기사단이 나타났다. 이번 이야기의 무대였다.

20일 오후 7시,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가 1.5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방송으로 지휘관들을 찾아왔다.

매번 특별 방송을 진행해온 시프티와 아니스가 특별한 드레스를 입고 나타나 그동안의 서비스를 돌아보고, 1.5주년 업데이트 핵심 내용을 공개했다. 개발진 특별 인터뷰 영상과 오프라인 깜짝 콘텐츠도 공개해 뜨거운 유저 반응을 이끌어냈다. 

■ 인기 1위는? 역시 '레드 후드'

우선, 지난 0.5주년에 이은 2차 글로벌 인기 투표 결과가 공개됐다. 1위의 영예는 1주년에 등장한 '레드 후드'가 150만 표를 넘기는 엄청난 화력을 선보이면서 차지했다. 이어 0.5주년 추가 니케 '도로시', 지난해 2위였던 '홍련'이 뒤를 이었다.

'블랑'은 4위에 오르면서 필그림이 아닌 니케 중 유일하게 TOP5에 포함됐다. 이어 '홍련: 흑영', 'D: 킬러 와이프', '누아르', '앨리스', '아니스', '라피' 순으로 인기 투표 상위권이 결정됐다. 

1위인 레드 후드는 특별 무료 스킨과 테마곡이 제작되며, TOP3과 TOP5 니케는 각각 공식 축전 이미지와 테두리 아이템이 만들어진다. 

NPC 부문 1위는 1주년 이벤트 'RED ASH' 스토리에서 핵심 적이었던 '아나키오르', 최대 미니게임 역시 1주년 이벤트에 등장한 'MEMORY GODDESS'가 선정됐다. 'RED ASH'는 스토리 인기투표 1위도 석권했다. 랩쳐 1위는 작년과 같이 '모더니아', 최애곡 1위는 지난해 10월 이벤트 테마곡 'A.C.P.U.! FREEZE!'가 올랐다.

■ 여왕님 오십니다! 1.5주년 신규 니케 '크라운'과 '킬로'

가장 많은 추측이 오갔던 1.5주년 픽업 필그림 니케는 '크라운'으로 발표됐다. 메인 스토리 25장에 처음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겼고, 최근 사이드 스토리에서 '왕국'을 배경으로 더욱 매력적인 면모를 보이며 가장 유력한 픽업으로 꼽힌 바 있다.

크라운은 바이스리터 스쿼드 소속으로, 머신건을 무기로 사용하는 2버스트 방어형 니케다. 코드는 철갑이다. 파티의 공수 양면에 모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버스트 스킬을 사용한 니케의 공격을 보조하는 한편 회복 시 추가 효과를 발생시킨다.

스토리 이벤트 제목 역시 'LAST KINGDOM'으로, 크라운이 주역으로 등장한다. 직접 세운 크라운 왕국을 무대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동안 애니버서리 이벤트가 모두 스토리에서 엄청난 임팩트를 선사한 만큼 특히 기대가 되는 대목이다.

신규 니케는 하나 더 있었다. 최근 깜짝 언급됐던 '킬로', 크라운 왕국의 새로운 백성이다. 그동안의 인간형과 달리 메카에 탑승해 싸우는 특색을 가진다. 머신건을 사용하는 3버스트 방어형 니케이며, 보호막 유지 여부에 따라 전투 방식이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호막을 유지할 경우 체력이 높을수록 강력해지는 전체 공격을 구사하며, 보호막이 파괴되면 더욱 강력한 보호막을 설치한다. 3버스트는 화력형을 편성하는 것이 보통이나, 스킬에서 공격 역시 강조하고 있어 시너지가 궁금해지고 있다.

■ "1.5주년, 모든 업데이트 통틀어 최고로 공들였습니다"

1.5주년 신규 코스튬은 총 셋이다. 사이드 스토리에 모습을 먼저 보였던 '세컨드 어펙션 모더니아'가 먼저 공개됐다. 이어 '스노우 화이트', '디젤'까지 인기 캐릭터들의 코스튬이 함께 등장했다.

신규 랩쳐 보스는 '인디빌리아'다. 헬레틱 인디빌리아가 거대화된 모습이며, 전갈을 연상시키는 외형을 가졌다. 초진동 블레이드가 내장된 꼬리로 강력한 공격을 하고, 전갈 말고도 다른 형태를 가졌다. 또한 테마곡 'Headless Angel'은 일본의 인기 밴드 '여왕벌'이 참여해 특별한 음악을 선보이게 됐다.

개발자 인터뷰는 유형석 디렉터와  음악, 시나리오, 스파인, 랩쳐 등 각 담당자들이 출연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공유했다. 지금까지 게임을 사랑해준 유저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앞으로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힌트가 나왔다.

개발진들은 이번 1.5주년에 대해 "OVER ZONE(0.5주년)을 뛰어넘는 내용을 넣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으며, 특히 김재용 부팀장은 "지금까지 모든 업데이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할 만큼 강력한 자신감을 보였다. 

향후 메인 스토리 전개 방향은 인류가 방주로 도피한 뒤 100년이 지난 지상을 탐색하는 내용 중심이 될 예정임을 알렸다. 피아 개념을 벗어난 '헬레틱'들의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기대를 당부했다.

■ 깜짝 오프라인 행사, 그리고 감동의 마지막 영상

서프라이즈 이벤트는 특별한 오프라인 공간으로 밝혀졌다. 'Beyond the MEMORIES'라는 이름으로 그동안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 되새기기 위해 만들어지며,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서울 성수동 '레이어57'에서 열린다.

행사는 추억을 담은 전시장 속에서 스페셜 공식 굿즈가 판매되며, 7명의 코스플레이어가 초빙되어 행사를 펼친다. 또 '지상 에너지 카페'라는 이름으로 메이드 니케들이 다시 한 번 지휘관을 찾아올 예정이다.

그밖에 '승리의 여신: 니케' 아트북과 공식 설정집 제작이 결정됐다. 높은 퀄리티의 공식 일러스트는 물론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스케치 일러스트 자료를 다양한 언어로 담는다. 앨리스 액션 피규어, 볼륨 1/7 피규어도 곧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니케'는 이번 1.5주년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8회 무료 모집 기회를 제공하고, 니케 중 '킬로' 혹은 '라이'를 무료로 증정한다. 방송 말미에는 유럽 성을 테마로 한 니케들의 특별 축하 영상과 또다른 선물 쿠폰을 준비하면서 마지막까지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