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게임, 그중 엄선한 스팀 여름 세일 게임 추천 리스트
최신 게임 타이틀부터 5천 원 미만 명작 타이틀까지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전망되는 가운데 마침 게이머들의 더위를 달래줄 스팀 여름 세일이 찾아왔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할인율을 선보이는 스팀 여름 할인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게임 탓에 무엇을 구매해야할지도 망설여지는데 이번 여름 세일에서 놓치면 아쉬운 게임들만 엄선했다.

먼저 소개할 게임들은 지난해 또는 올해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신작들이다. 최신작 중에서도 최근까지도 유저 호평이 이어지고 다시 게임을 즐겨도 후회하지 않을 게임으로 정리했으며 할인율 또한 갱신한 게임들이다.

■ 발더스 게이트3 20% ↓ 52,800원 역대 최저가 기록

‘발더스 게이트3’가 여름을 맞아 20% 할인을 선보인다. 출시 이후 스팀에서 선보이는 최대 할인 폭이다. 지난해 최다 GOTY 선정에 빛나는 명작이다.

게임 역사에 남을 게임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 게임의 볼륨, 만듦새, 스토리 모든 측면에서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는 게임이다. 평소 10% 이상의 할인을 잘 하지 않는 게임이니 지금과 같은 할인율은 어쩌면 다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CRPG 장르에 관심이 있었거나 ‘발더스 게이트3’라는 명작에 발을 들여보고 싶었다면 지금이 절호의 기회다.

■ P의 거짓 40% ↓ 38,880원 역대 최저가 기록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여름을 맞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출시 1년밖에 안 된 게임이 4만 원대 이하 가격으로 떨어졌다.

게이머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 ‘발더스 게이트3’와 마찬가지로 게임의 볼륨이나 만듦새, 스토리, 게임 플레이 모두 호평받은 게임이다. 소울라이크 장르 팬들 사이에서 ‘P의 거짓’은 이제 하나의 클래식으로 자리 잡을 정도.

최근 ‘엘든 링’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를 즐기고 있다면, 다음 게임으로 ‘P의 거짓’을 즐겨보는 것도 좋아보인다.

■ 호그와트 레거시 60% ↓ 31,920원 역대 최저가 기록

더 내려갈 수 있을까? 싶었던 가격이 또 내려갔다. 아발란체 소프트웨어의 ‘호그와트 레거시’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지난해 콘솔 타이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지는 ‘호그와트 레거시’다. 최근에도 영국 리테일 차트에서는 한 번씩 차트 1위를 기록할 정도.

원작을 게임으로 충실히 구현해 냈다는 점에서 해리포터 팬들에게는 이만한 게임이 없다는 평가다. 하지만 훌륭한 게임성을 기대하고 구매한 게이머라면 후회할 가능성도 있다.

다만 이번에 60%라는 놀라운 할인율을 기록했으므로 마침 게임을 경험해 볼 차례가 됐다. 어린 시절 선망했던 호그와트에서의 판타지를 느껴보고 싶다면 이번이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다.

■ 팰월드 25% ↓ 24,000원 역대 최저가 기록

올 초 200백만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히트작으로 발돋움한 ‘팰월드’가 25% 할인율로 판매된다.

오픈월드, TPS 슈팅, 기지 건설, 생존, 몬스터 수집 등의 요소를 결합한 장르의 게임이다. ‘팰’이라는 몬스터들을 이용해 기지를 발전하고 자원 채집 및 전투 요소로 유명해졌다. 개발사 포켓패어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얼리액세스 기간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최신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지역 ‘사쿠라지마’와 신규 팰과 아종을 선보인 바 있어 유저들이 다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다음은 이번 여름 할인에서 5,000원 미만의 가격을 기록한 명작 게임들이다. 가격만 봐도 시원해지는 게임들이다. 하지만 작품성 또한 훌륭한 게임들이다. 

■ 프로스트 펑크 90% ↓ 3,200원 역대 최저가 기록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명작 ‘프로스트 펑크’가 90% 할인된 3,200원에 판매된다. 스팀 출시 이후 기록적인 최저가다. ‘디스 워 오브 마인’ 외에도 다수의 작품으로 유명한 11비트 스튜디오의 게임으로 빙하기가 찾아온 혹한에서 도시를 경영하고 생존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 내 이야기가 풍부하고 생존을 결정하면서 겪게 되는 결정들로 인한 후폭풍을 겪는 것이 게임의 백미이기도 하다. 후속작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지금과 같은 가격이라면 스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게임 중 하나다.

■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90% 3,480원 역대 최저가 기록

CDPR을 대표하는 오픈월드 액션RPG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위쳐3)’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출시일과 판매량을 감안했을 때 구매하지 않은 게이머보다 구매한 게이머가 더 많은 게임이다. 다만, 이번 본편이 커피 한 잔보다 싼 값으로 스팀 여름 세일에 등장해 눈길을 모은다.

‘위쳐3’를 제대로 즐기려면 컴플리트 에디션을 구매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게임을 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즐겨보고 싶다면 본편을 구매한 후 선택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컴플리트 에디션은 현재 스팀에서 13,700원에 판매되고 있다.

■ 디스코 엘리시움 90% 4,100원 역대 최저가 기록

게임 역사에서 가장 풍부한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을 가진 게임을 언급하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할 게임 ‘디스코 엘리시움’이 4,100원에 판매된다.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으로 수많은 선택지가 제공되고 그 안에서 선택과 상호작용의 결과를 몸소 체험하게 되는 게임이다. 액션 RPG의 경험과는 정반대에 위치한다. 게임이라는 매체를 이용한 스토리텔링 경험을 겪어보고 싶은 유저라면 꼭 추천되는 게임 중 하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